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위성곤 의원 “대통령선거 후보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
위성곤 의원 “대통령선거 후보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9.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국회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이 자당 내 차기 대통령선거 후보 결정을 위한 경선에 나선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위성곤 의원은 8일 보도자료를 내고 “코로나19와 기후위기 시대를 정면 돌파할 강한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을 뚝심 있게 바꿀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위 의원은 “전환적 위기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말이 아닌 실천이 필요하다”며 “전환적 공정성장과 균형성장으로 불공정·불평등을 극복하고 사회경제양극화를 해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이재명 후보는 정치인이자 행정가로서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줘 왔다”며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면서 성과와 실적으로 증명해 낸 후보가 바로 이재명 후보”라고지지선언 이유를 설명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와 제주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실천하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 의원은 이재명 대선캠프 상황실장 및 농어업먹거리미래본부장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