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43 (목)
제주개발공사, 이달 말까지 주민참여예산 공모
제주개발공사, 이달 말까지 주민참여예산 공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9.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5억원 규모 예산 범위 내에서 내년 예산 편성 예정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개발공사가 이달 말까지 내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오는 30일까지 2022년도 JPDC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중이라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는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기존 사회공헌사업과 수자원, 임대주택 등 사업에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한 재난·안전·보건 분야를 추가, 도민들의 참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각 공모 분야별로 삼다수 봉사대 활동이나 재난·안전·보건 활동, 물 홍보관 및 견학로 시설물/콘텐츠, 공공임대주택 환경 개선 등 공사가 추진할 수 있는 사업 제안을 접수받는다.

제안서가 접수되면 관련 부서에서 사업성을 검토, 구체화 과정을 거친 뒤 주민참여예산 위원회를 거쳐 전체 5억원의 예산 규모 내에서 내년 예산에 편성하게 된다.

이번 주민참여예산 공모는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국내 거소신고인명부 또는 외국인 등록대장에 등록된 사람, 도내 영업소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근무자, 도내 주소를 둔 교육기관과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구성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만원 이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략기획팀(064-780-35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