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JDC, 헬스케어타운 내 전문 의료기관 유치 ‘가속도’
JDC, 헬스케어타운 내 전문 의료기관 유치 ‘가속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9.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I 종합건강검진센터 유치에 이어 차병원‧바이오 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난임 전문 의료기관 설립 실무 협의중 … 의료복합단지 조성 본격화
지난 10일 차병원·바이오 그룹 본사인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JDC
지난 10일 차병원·바이오 그룹 본사인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JDC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제주헬스케어타운을 글로벌 수준의 의료복합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국내 유명 전문의료기관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JDC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헬스케어타운에 난임 전문 의료기관 설립을 위해 차병원‧바이오 그룹과 실무 협의를 본격적으로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차병원‧바이오 그룹은 지난1986년 국내 민간병원 최초로 시험관아기 출산에 성공한 것을 비롯해 1989년 세계 최초로 미성숙 난자의 임신과 출산에 성공하는 등 난임치료 분야 전문의료기간으로 명성을 쌓아 왔다.

1998년에는 세계 최초로 난자급속냉동방식(유리화난자자동결법)을 개발해 임신과 출산에 성공했고, 2002년에는 세계 최초로 난자은행을 설립, 이를 통해 난임 치료로 임상 분야에 진입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등 난임 생식의학 분야에 세계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JDC는 지난 10일 차병원·바이오 그룹 본사인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문대림 JDC 이사장, 차광렬 차글로벌연구소장, 김춘복 성광의료재단 이사장, 윤도흠 의료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병원·바이오 그룹과 헬스케어타운 내 난임 전문의료기관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차병원·바이오 그룹은 제주헬스케어타운에 난임 전문 의료기관을 설립하기 위한 실무단을 구성, 본격적인 협의가 진행중인 상태다.

이에 앞서 JDC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건강검진 기관인 KMI 한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주무관청인 보건복지부가 지난 13일 KMI 한국의학연구소 제주분사무소 설치를 위한 정관 변경을 승인함에 따라 내년 초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의료서비스센터에 종합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비영리 의료재단법인으로 지난 1985년 설립한 이후 서울 광화문·강남·여의도 등 3곳과 수원·대구·부산·광주 등 4곳에서 종합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세계적인 난임치료 전문성을 보유한 차병원·바이오 그룹이 제주헬스케어타운에 난임 전문 의료기관 설립을 본격 추진하게 돼 기쁘다”며 “제주헬스케어타운의 의료 공공성 충족 뿐만 아니라 전문 의료기능 강화를 통해 의료복합단지 조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문 이사장은 또 “향후 차병원·바이오 그룹과 의료 및 바이오 분야의 공동 협력을 통해 제주헬스케어타운을 바이오헬스 중심지로 육성하는 데 힘을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