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 하수도 관리시스템 관망도 정비 용역 추진
제주시, 하수도 관리시스템 관망도 정비 용역 추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0.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달부터 공공하수도 3㎞ 구간 관리시스템 정비 추진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공공하수도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하수도 관리시스템 정비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시는 올해 1억원의 예산을 들여 상반기 6.41㎞(읍‧면 3.42㎞, 동지역 2.99㎞) 구간 하수도 관리시스템 관망 정비를 완료한 데 이어 이번달부터는 상반기 이후 시설된 공공하수도 3㎞(읍․면 1.1㎞, 동지역 1.9㎞) 구간에 대해 하수도 관리시스템(GIS) 정비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용역에서는 미등재 또는 누락된 노후 공공하수도와 각종 개발행위(건축 등)에 따른 공공하수도 등에 대한 현행화가 이뤄지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하수도 관리시스템 정비를 통해 건축 등 각종 개발행위 인‧허가 관련 협의 과정에서 정확한 하수도 관망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하수 처리로 행정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는 지금까지 총 연장 2781㎞의 공공하수도 시설에 대한 하수 관망도 정비를 추진해왔고, 앞으로도 하수 관망도 보완과 시설물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