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품‧플라스틱 줄이기, 도민‧관광객 모두 함께해요”
“일회용품‧플라스틱 줄이기, 도민‧관광객 모두 함께해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0.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15일까지 참여 업소 모집 중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도민‧관광객 참여형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대 학생들이 참여한 캡스톤 디자인(Capstone design :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기획, 설계 제작 전 과정을 경험하는 교육과정) 프로젝트에서 대상으로 수상한 ‘제로웨이스트 키트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착안한 것이다.

최근 제주관광공사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마을 웰니스 클러스터 내 숙소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관광객들이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웰컴 키트를 무료로 체험하고,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제주도와 관광공사는 관광객들이 도내 숙박업소에서 친환경, 재사용 가능한 욕실용품을 체험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여, 제주 관광을 즐길 때 일회용 쓰레기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고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릴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이를 위해 도내 마을기업인 지구별가게와 함께 마을, 웰니스 클러스터 지역인 한림, 안덕, 한경, 하효, 남원에 있는 숙소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참여할 숙박업소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숙박업소 모집이 완료되면 해당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숙박업소와 연계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마을 투어 콘텐츠도 만들어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와 관광공사는 다음달 중에 지역 마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ESG 경영 참여 선포식도 계획 중에 있다.

이를 통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제주도민이 함께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깨끗한 청정 제주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