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27 (금)
제주도 ‘대선 공약 과제’ 검토…11월 중 정리
제주도 ‘대선 공약 과제’ 검토…11월 중 정리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10.1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법률 기획조정실장 15일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서 밝혀
탄소중립도시·경제산업기반·환경 등 8개 분야 114개 과제
“후보 확정 후 지역 공약 본격화해 내달까지는 시간 있어”
제주도가 오는 12일부터 재택근무와 시차 출퇴근제 등 유연근무제를 의무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사진은 제주도청 청사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가 대선 후보들의 공약에 제주 관련 주요 사안이 포함되도록 하기 위한 과제를 검토 중이다. 사진은 제주도청 청사 전경.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 3월 치러지는 대통령선거에 나서는 후보들의 공약에 제주관련 주요 사안이 포함되도록 하기 위한 과제를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 과제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결정되는 다음 달 중 정리될 전망이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15일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봉)의 행정사무감사 자리에서 대선 후보들의 공약에 반영돼야 할 제주 현안을 정리 중이라고 밝혔다.

허법률 기조실장은 이날 이경용 의원(국민의힘, 서홍·대륜동)이 "대선 후보들의 공약과 관련한 제주 공약 발굴이 미흡한 것 같다"고 지적하자 "TF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아이디어를 모아 구체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허 실장은 이 의원이 재차 "제주도의 입장이 정리돼야 한다"고 하자 "8개 분야 114개 과제를 내부적으로 정리 중"이라며 "도정의 방향은 정리됐고 어떻게 전달하느냐의 문제가 남았다.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이야기했다.

제시된 8개 분야는 ▲탄소중립도시 ▲경제산업기반 ▲환경 ▲인프라 ▲물 ▲평화인권상생 ▲복지와 공공의료 ▲특별자치도 완성 등이다.

허 실장은 대선 후보들에게 전달할 제주 관련 현안의 정리 시점도 거론했다.

허 실장은 "대선 후보들이 확정된 이후 본격적으로 지역 공약을 내세울 것이기 때문에 11월까지는 시간이 있다고 본다"며 "11월까지 정리하는 과정에서 의견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고현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제주도의 의견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 포함을 주문하기도 했다.

허 실장은 이에 대해 "검토 의제에 들어갈 것"이라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