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형 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서두르세요
제주형 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서두르세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10.1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분야 대부분 29일 마감…道 “가급적 도청 홈페이지 이용해야”
제주도가 지역화폐 탐나는전 운영대행사에 막대한 이익이 돌아가고 있음에도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사진은 제주도청 청사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청사 전경. [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9일로 제주형 제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이 마감됨에 따라 기한 내 신청을 당부했다.

18일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형 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은 정부 지원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과 별개로 편성돼 지난달 9일부터 온라인 신청 및 현장방문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관광사업체, 유흥시설, 일반 숙박업, 농어촌민박 등 온라인 접수만 했던 분야 중 법인 소유 혹은 공동대표 사업체 등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사업체는 오는 22일까지 현장 접수처에서 서면 신청이 가능하다. 행복드림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은 29일 마감된다.

워크넷을 가입해 구직 활동 중인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구직 청년 지원금과 노래연습장 및 PC방 지원금도 29일 신청이 마감될 예정이다. 다만 소상공인의 경우 신청 마감일이 다음달 30일이고 지원 조건이 정부의 희망회복자금 수령자여서 지원자격을 갖춘 대상은 사전 희망회복자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해야 한다.

제주도는 제주형 5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분야가 이달 말 신청이 마감돼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가 없도록 남은 기간 적극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도 관계자는 "최근 재난지원금 지급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문자 사기가 발생하고 있어 제주형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가급적 도청 홈페이지를 이용해달라"고 전했다.

다음은 분야별 제주형 5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소상공인 50만원 ▲유흥시설 300만원 ▲일반숙박업 100만원 ▲농어촌민박 100만원 ▲관광사업체 100만원 ▲노래연습장 100만원 ▲PC방 5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