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 바이오 융복합산업 육성에 나서겠다”
“제주 바이오 융복합산업 육성에 나서겠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10.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와대사연구회, 28일 창립총회 열고 토론회도 개최

제주에서 바이오 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한 기획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피부와대사연구회’ 창립총회가 제주인사이드(Jeju Inside) 사업단 주최로 지난 28일 제주대학교 첨단캠퍼스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창립총회엔 피부와대사연구회 회원사인 ㈜씨어스테크놀로지, ㈜플렉싱크, ㈜퀀텀솔루션, 솔담한방병원 및 컴퍼니제이비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또한 이날 창립총회에서 제주대학교 화장품과학연구센터장과 제주인사이드사업단장을 겸직하고 있는 화학·코스메틱스학과 현창구 교수의 ‘개인 피부 밎춤형 화장품 현황 및 산업화 전망’을 주제로 토론회도 동시에 진행됐다.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피부와대사연구회는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국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기업지원서비스사업(사업명 : 진단 학습형 지식 Cell 그룹 운영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피부와대사연구회는 제주 생물자원 기반의 개인 맞춤형 스마트컬러푸드(식품+화장품) 산업 육성을 위한 R&D 기술전략수립, 특허분석 및 시장분석을 하는 등 다양한 신산업과 국가예산을 발굴하고 실증하는 학습네트워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