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제주시,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국무총리 표창
제주시,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국무총리 표창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1.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통계청 주관 ‘2021년도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5년마다 실시되는 2020 인구주택 및 농림어업총조사, 2021 경제총조사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기관의 공로와 노고를 인정받아 기관 표창을 받게 된 것이다.

제주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공적인 조사를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자체 시행계획을 수립, 우수 조사요원을 선발하고 체계적인 현장조사 관리를 통해 정확도 높은 조사를 실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시민들의 자발적인 조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주시 관내 주요노선 버스 외부광고, 제주시청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홍보에 나섰다.

특히 지난해와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조사요원에 대한 반복적인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대규모 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분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통계조사에 헌신적인 노력을 해주신 조사요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통계자료를 생산,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