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제주개발공사,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2.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예비입주자 892세대 모집 예정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개발공사가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도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일반매입임대주택에 대한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일반매입임대주택은 다가구 등 기존 주택을 매입해 시중 시세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택이다. 개발공사는 매년 기존 주택 매입을 통해 도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급하고 있다.

공급되는 매입임대주택은 읍‧면‧동 지역에 분포돼 있다. 대중교통 이용과 학교, 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양호한 곳에 위치해 있다,

이번 예비입주자 모집은 지역과 세대원 수에 따라 1형(1인, 40㎡ 이하), 2형(2~3인, 40~60㎡), 3형(4인 이상, 60㎡ 초과)으로 구분해 예비입주자 892세대를 모집하고 있다.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도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입주자 선정은 양 행정시에서 이뤄지게 된다. 선정된 예비입주자는 입주자 퇴거 등 공실 발생에 따라 예비 순번에 의거해 순차적으로 주택 공급이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통한 행복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기존 주택 매입과 건설형 공공임대주택 공급 등 공공개발사업을 추진, 도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