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산지축산물 생산유통지원사업 7개소 선정
산지축산물 생산유통지원사업 7개소 선정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6.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사업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육성

앞으로 제주지역의 축산물 브랜드가 정립되고 안정적인 판로확보 및 축산물 경쟁력이 강화될 전망이다.

제주도는 축산물의 브랜드 난립을 막기 위해 산지축산물 생산유통지원사업 대상경영체로 브랜드사업 부문에 탐라유통, 진양식품, 제주양돈축협, 정록 등 4개소를 선정, 144억원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제주도는 축협조합 경제활성화사업부문에 제주양돈축협, 제주축협, 남제주축협 등 3개소를 선정 49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내용은 연리 3%(3년거치 일시상환)의 운전자금이 지원되는데 향후 중장기 계획하에 핵심사업으로 집중지원될 예정이다.

브랜드사업 부문은 브랜드 축산물 출하선급금과 매취사업자금 및 원료육매입자금 등이 지원된다.

또 가축경영비, 브랜드비용, 축사시설 등 시설 개.보수 자금으로도 지원된다.

축협조합 경제활성화사업 부문은 축산물 출하선급금, 매취사업자금 및 경제사업장 원료육매입자금과 축협조합 경제사업관련 운전자금이 지원된다.

또 축산물 가공공장, 판매장 등의 시설 개;보수 자금도 지원된다.

향후 제주도는 사업추진 상황 등을 지도 점검 및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경영체에는 무이자 인센티브 자금을 1년간 지원하고 평가결과가 40점 미만의 부진경영체는 경고 및 지원자금을 회수조치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