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 기능성 화장품 관련 교육교재 발간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 기능성 화장품 관련 교육교재 발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1.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창구 박사 등 참여해 <화장품원료 효력시험분석 핸드북> 내놓아

제주대학교가 기능성 화장품 원료개발을 위한 교육용 전문교재인 <화장품원료 효력시험분석 핸드북>을 내놓았다.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와 제주인사이드사업단이 펴낸 이 핸드북은 현창구 화학코스메틱스학과 교수를 대표로, 강진규 연구원과 고민녕 연구원이 저자로 참여했다,

이번 교재는 ▲세포활용 천연소재 개발 탐색 및 기초연구 ▲천연방부제 개발 ▲주름개선용 뷰티소재 개발 ▲항산화용 건강소재 탐색 및 연구 ▲미백용 뷰티소재 탐색 및 연구 ▲항염증용 건강뷰티 소재 개발 ▲탈모 방지·육모 소재 개발 ▲천연물유래 항비만 물질탐색 및 연구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교재는 지난 2015년에 제작해서 도내 기업에 배포했던 ‘지역전문가 활용 건강뷰티 소재개발 인력양성사업’ 교육교재의 개정판이다.

현창구 교수는 “이번 교재는 제주지역 화장품기업 연구원들의 기술역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고, 화장품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인재들의 현장착근형 기술습득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며 “지속적인 산·학·연·지역 연계를 통한 제주 화장품산업의 제2도약을 위한 산업생태계 조성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화장품 피부임상 솔루션센터 구축사업)’ 연구비를 지원받았고, 도내 기업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