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해양 레저관광 중심지로" ... 제주도, 마케팅 총력전
"제주를 해양 레저관광 중심지로" ... 제주도, 마케팅 총력전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3.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위한 마케팅에 5500만원 예산
해양레저페스티벌 등 각종 행사 유치도 나서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가 해양 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본격 마케팅 작업에 나섰다.

제주도는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대비, 제주 해양 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자연친화적인 휴식·체험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양레저관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도는 이에 따라 사단법인 제주해양레저협회와 함께 해양레저시장 선점 및 연관 산업 육성을 통한 해양레저관광객 유치에 총력전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이를 위해 올해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5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 해양레저분야 대규모 박람회 참가 및 제주 홍보관 운영 △제주 해양레저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관리 △제주 해양레저 스팟 및 해양레저업체 현황 지도 제작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국내 해양도시 및 해양레저기관·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도는 이외에도 제주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 제1회 해양레저 콘텐츠페스타, 제1회 해양레저페스티벌, 제3회 국제모터서프페스티벌, 제3회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등 총 4개의 해양레저분야 행사를 열 예정이다.

좌임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제주 해양레저관광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양레저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며 “제주의 우수한 해양 레저자원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