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민주당 제주지사 출마예정자, 제주도민에게 사죄해야"
"민주당 제주지사 출마예정자, 제주도민에게 사죄해야"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3.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 지지서명 관련 의혹 질타
"선관위도 엄정하고 철저하게 조사해야"
국민의힘.
국민의힘.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지사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진 모 정치인과 관련된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이 일자 국민의힘에서 “도민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도민에게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질타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4일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출마 예정자와 관련된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 고발장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조사를 하고 있다”며 “해당 출마예정자는 도민에게 사죄의 말과 더불어 진실된 입장표명을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제주도지사 출마 예정자 A씨의 관계자가  ‘000 도지사 출마동의’라고 적힌 문서를 기획하고 이와 관련해 지지서명을 받았다는 내용으로 고발하는 제보문서가 최근 선관위에 접수됐다.

하지만 공직선거법 제107조(서명‧날인운동의 금지)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구민에 대해 서명이나 날인을 받을 수 없다고 규정돼 있다.

이를 어길 경우 동법 제255조(부정선거운동죄) 제1항 제18호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도록 하고 있다.

선관위는 현재 제보문서와 관련해 사실관계 확인 등 조사에 나선 상황이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자중해도 모자랄 판임에도 민주당 해당 캠프와 의혹 당사자는 의혹이 사실 무근이며, 근거없는 마타도어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선관위에서 공식적으로 조사한다면 법률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공정하게 조사할 선관위를 압박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그러면서 “해당 민주당 소속 도지사 출마예정자는 이번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 도민사회에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책임을 갖고 도민께 사죄와 진실된 입장표명을 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 “도민사회의 비판과 의혹을 명명백백 밝히기 위해서라도 선관위의 엄정하고 철저한 조사와 진상규명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