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김광수, "여론조사 방식 고창근 단일화 제안 수용"
김광수, "여론조사 방식 고창근 단일화 제안 수용"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4.0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제주교육감 예비후보가 6일 기자회견을 열고, 여론조사를 통한 고창근 예비후보와의 단일화 제안에 응하겠다 밝혔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고창근 예비후보와의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 제안에 응한다.

이에 두 후보는 여론조사를 통해 단일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6일 김 예비후보는 "언론사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화 방식의 제안을 적극 환영한다"며 지난 5일 고 예비후보가 제안한 방식의 여론조사를 진행하겠다 밝혔다.

이와 관련, 고 예비후보가 김 예비후보에게 제안한 여론조사 방식은 다음과 같다.


- 제주교육감 후보 대상, 4월 5일~30일 동안 발표되는 방송사 혹은 언론사 주관 여론조사 중 2개 결과를 합산.

- 지지율(적합도, 선호도, 지지도 등)을 모두 합산해 0.1%라도 앞선 후보를 단일후보로 선출.


고 예비후보와의 단일화 제안을 받아들인 김 예비후보는 6일 회견에서 "어떠한 사심도 없이 언론사 여론조사를 통한 단일화 방식을 수용하겠다"며 빠른 시일 내 자세한 합의를 통해 결과를 도출할 것을 알렸다.

한편, 고 예비후보는 김창식 예비후보와의 단일화에 성공한 바 있다. 이에 고창근-김광수(가나다 순) 두 예비후보 중 단일화 후보로 선출될 이가 오는 6월 1일 제주교육감선거에서 이석문 현 교육감과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