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물 흐름을 한 눈에” ‘제주북페어 2022’ 개최
“독립출판물 흐름을 한 눈에” ‘제주북페어 2022’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4.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일 이틀간 한라체육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 2022’가 오는 9~10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지난 2019년에 이어 3년만에 다시 개최되는 이번 ‘제주북페어 2022’는 전국 독립출판 제작자와 소규모 출판사, 독립 책방 200팀이 참여, 다양한 분야의 독립 출판물을 소개, 최근 책 문화 흐름을 엿볼 수 있는 행사로 치러진다.

행사 기간 중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매 시간마다 주제별 세미나가 진행된다.

9일에는 △마이크 ‘하루 동안 독립 출판 알아보기’ △신승연 ‘출판사가 알려주는 그림책 제작&과정’ △하우위아 ‘품절지향적 도서 제작기’ △계간홀로 ‘내 이야기에서 우리의 이야기로, 독립출판 글쓰기’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 10일에는 △브로드컬리 ‘직업으로서의 독립출판’ △태재 ‘잘 안써질 땐 어떡해요?’ △가랑비메이커 ‘일상을 문학으로 만드는 시간’ △어라우드랩 ‘친환경 종이 인쇄 가이드: 종이 한 장 차이’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미나 접수는 현장에서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10명까지 가능하며, 신청할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한 시간 전부터 행사장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 ‘제주4·3 주제도서 전시’와 ‘독자에서 작가로, 제주독립출판물 워크숍 작품 전시’가 마련됐고,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코너로는 ‘아름다운 제주 바당, 함께 그려볼까?’가 있다.

탐라도서관 관계자는 “‘제주북페어 2022 책운동회’ 개최를 통해 시민들이 현재 책 문화 흐름을 이해하고 다양한 판형의 독립출판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제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