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그림으로 표현해낸 ‘글의 상상력’은?
아이들이 그림으로 표현해낸 ‘글의 상상력’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4.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 초등학생 30명 참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2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가 지난 10일 오전 10시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3층 연회장에서 열렸다.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미술대회는 지난 3월 ‘글의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1차 온라인 공모에서 선정된 30명의 도내 초등학생들이 참가, 무한한 상상력을 뽐냈다.

올해 2회째인 이번 대회는 롯데관광개발이 지역 상생방안을 위해 조성하기로 한 120억 원 규모 제주발전기금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미술대회 총감독 조기섭 작가는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을 그림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미술대회에서 최종 선정되는 20명의 작품은 오는 25일부터 한 달간 도민 문화공간으로 개방한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층의 드림타워 갤러리에서 오픈 전시회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마스크의 이미지를 활용한 연상 발상 드로잉’을 주제로 열린 1회 대회에서도 온라인 예선을 거쳐 현장 미술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작품 29점이 전시된 바 있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외에도 도내 초등학교에 3만권의 책을 기증하고 독서교육도 병행하는 씨앗문고 캠페인, 제주의 문화와 이야기를 제주어로 노래하는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 공식 후원 등 인재양성 사업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