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한동수 "돌봄시설 부족 이도2동 ... 시설 늘려 공백 메우겠다"
한동수 "돌봄시설 부족 이도2동 ... 시설 늘려 공백 메우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4.1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수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예비후보.
한동수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6월 지방선거에서 이도2동을 선거구에 출마한 한동수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11일 아동·청소년 돌봄체계 강화 공약을 발표했다.

한동수 예비후보는 ▲이도2·도남동 돌봄시설 설치 ▲아동·청소년 통합 돌봄체계 구축 ▲권역별 아동·청소년 돌봄벨트 구축 ▲다함께 돌봄센터 확대 ▲지역아동센터 지원 강화 ▲청소년 문화의 집 활성화 등을 공약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도2동을 및 도남동 지역은 초등학교가 2곳이나 있어 아동·청소년 돌봄 수요가 많은 곳”이라며 “그에 반해 돌봄시설은 청소년 문화의 집 1곳 뿐이여서 재정비와 확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도2동갑 지역에 있었던 지역아동센터인 꿈꾸는공부방이 오는 6월30일자로 폐업을 앞둔 상황”이라며 “이렇게 되면 이도2동 전체로 확대해도 돌봄시설이 절대적으로 열악한 상태”라고 강조했다.

한 예비후보는 “돌봄 수요가 많은 도남·이도2동에 조속히 아동·청소년 돌봄시설을 설치, 도남·이도2동의 돌봄 공백을 메우고 지역구 돌봄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겠다”며 “그 외 기존 시설들 역시 강점에 맞춰 역할을 정비, 제주만의 독자적인 통합적 돌봄체계와 돌봄벨트를 구축하겠다”고 공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