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31 (금)
문대림 "장애인에게 주거비 걱정 없는 주택 공급"
문대림 "장애인에게 주거비 걱정 없는 주택 공급"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4.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자립 위해선 우선 주거가 보장돼야"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19일 “장애인에게 주거비 부담이 없는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복지 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공약했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자립하며 살아가려면 우선 주거가 보장돼야 한다”며 “돌봄 인프라를 확대하고,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예비후보는 또 “현재 장애인이 시설을 벗어나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자립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정책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공공임대주택에 무장애 설계를 강화하고, 장애인에 대한 공급을 확대하겠다”며 “주택과 복지서비스가 결합된 주택 공급,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확대, 방범·화재 등 안전시스템 지원 등으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장애인 맞춤형 주거 공약과 함께 돌봄 서비스 인프라와 저상버스·이동지원운행차량을 확대하겠다”며 “장애인이 필요할 때 돌봄 서비스를 받고 원하는 장소 어디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보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