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이석문 "명예교사·환경 지킴이로 어르신 일자리 확대"
이석문 "명예교사·환경 지킴이로 어르신 일자리 확대"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4.27 15: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예비후보.
이석문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가 4월 27일 “교육청이 어르신들의 일자리 확대에 앞장서겠다”며 “‘학교 명예교사’ 및 ‘학교 환경 지킴이’로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석문 예비후보는 “코로나로 어르신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부족해졌다”며 “일상 회복에 있어서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는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르신들이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학교 환경을 정비하는 ‘학교 명예교사 및 환경 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과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해 도청 및 의회와 충실히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육시민 2022-04-27 19:02:08
역대 최대 교육청 홍보비를 자신 일에 쓰는 이석문 물러나라. 불통과 독선의 이석문 물러나라. 제주도 청소년 자살률이 세계최고수준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나라. 공교육을 실험대상으로 엉망으로 만들고 사교육비를 상승한 것에 책임지고 물러나라. 공교육을 내 팽기고 IB교육으로 매해 수천만원 해외로얄티를 지불하게 한 이석문을 물러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