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 보궐선거에 김한규 전략공천
더불어민주당, 제주시을 보궐선거에 김한규 전략공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5.04 14: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제주시을 포함 4곳 보궐선거 지역에 전략공천
제주시을 다른 출마자들 향후 움직임에도 이목
제주시을 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을 받은 김한규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
제주시을 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을 받은 김한규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이뤄지는 제주시을 지역구에 김한규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을 전략공천했다.

민주당은 4일 김한규 전 비서관의 제주시을 전략공천 이외에 대구 수성을, 원주시갑, 충남 보령서천 등 모두 4곳의 보궐선거 지역구에 대해 전략공천을 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김한규 전 정무비서관은 1974년 생으로 제주북초와 제주중, 대기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동대 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하버드 로스쿨에서도 석사 과정을 밟았다. 사법고시 41회 출신으로 지난 2020년 총선에서 서울 강남병 지역구에 전략공천으로 출마했으나 떨어졌다. 2021년 6월부터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을 지나다 지난 2일부로 사퇴, 이번 보궐선거에 나섰다.

김 전 비서관은 지난 3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 출마선언을 하기도 했다.

김 전 비서관은 그 자리에서 “제주시을에서 정치를 시작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며 “제주의 현안과 시민들이 원하는 바를 잘 모를 수 있다는 지적이 있다는 걸 알고 있다. 많은 분들의 도움을 통해 현안을 빠르게 파악하겠다”고 말했다.

또 “보궐선거 이후에는 당선자가 즉시 국회에서 일을 해야 한다”며 “저는 1년간 청와대에서 국정 전반에 걸친 시야를 가질 수 있었다. 여야 당대표 및 원내대표들과도 교류를 하면서 법률과 에산 처리에 역할을 해왔다. 당장 6월2일부터 누가 제주시을을 위해 가장 도움이 될지 생각해달라”고 자신의 강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역시 제주시을 선거구에서 출마 의사를 밝혀온 제주도의회 김희현 의원과 홍명환 의원 등은 민주당의 전략공천 움직임에 대해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던터라, 이번 김한규 전 비서관의 전략공천에 대해 어떤 입장을 낼지도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 2022-05-05 10:34:38
녹취와 얘비집 비싸게 팔은 대장동 진짜범인 윤석열과 사기꾼가족 쥴리와 장모범죄외
고발사주와 검언유착 한똥훈은 모든범죄사실에 연결된 휴대폰 내역 숨기고있어도 무혐의등
검사가 연결된 범죄는 편파수사로 무혐의 만든 개검찰로
검사출신 별장성추행 김학의 권성동 원희룡 박영수 곽상도 안기부출신 파견검사 권영세등
이러한 검찰의 만행을 막기위해 미국도 수사는 FBI.CIA 독립된 경찰이 하고 검사는 기소만한다
3.31
MBC 특종
'유시민 비리를 안불면,이것저것 수사해 팔순까지 깜빵에 썩게 만들겠다'
한동훈과 유착된 채널A 이동재의 수감자 협박

4.1~2
윤석열―한동훈:통화 29회
한동훈―손준성―권순정:카톡방 75회

4.3
적반하장으로
뇌물죄를 뒤집어쓰고 매장 당할뻔한 유시민과
이를 세상에 폭로한 MBC 기자들과 제보자X를
고발하라고
고발자 이름만 빈칸으로 남겨놓고,친절하게 내용을 다 작성해서 보낸
손준성의 고발사주 고발장 ▶김웅한테 전달
-피

정소윤 2022-05-04 15:07:02
민주당에서 키워야 할 사람

정소윤 2022-05-04 15:06:24
김한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