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단체 관광객 제주공항 첫 입국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단체 관광객 제주공항 첫 입국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6.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전 태국 관광객 178명 제주 도착 … 제주도, 환영행사 개최
3일 오전 코로나19 이후 첫 외국인 단체 관광객이 제주공항에 도착, 제주도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함께 마련한 환영행사가 열렸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3일 오전 코로나19 이후 첫 외국인 단체 관광객이 제주공항에 도착, 제주도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함께 마련한 환영행사가 열렸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이번 달부터 외국인 단체관광객들의 무사증 제주 입국이 허용된 가운데, 3일 오전 태국 관광객들이 제주항공 방콕-제주 전세기를 통해 제주공항에 도착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된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운항이 2년 2개월여 만에 재개된 것이다.

제주도에 따르면 3일 오전 태국 방콕을 출발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오전 8시께 제주공항에 도착했다. 지난 2020년 4월부터 코로19로 인해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이 일원화된 이후 처음 국제선 항공편이 제주에 도착한 것이다.

이날 도착한 외국인 관광객 178명은 모두 접종 완료자로, 입도 후 PCR검사를 받고 나흘간 일정으로 도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제주도와 한국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 제주관광공사 및 제주관광협회는 공동으로 제주공항 첫 인바운드 제주 단체 입국에 따른 환영 행사를 개최, 입국자들에게 꽃다발과 소독제, 마스크 등을 전달하는 환영 행사를 열었다.

환영행사에서는 입국자들에게 꽃다발과 함께 소독제, 마스크 등이 전달됐다.

태국에서 온 원라파씨(57)는 “제주 날씨가 좋다고 들었다”면서 “그동안 집에만 있어서 담답했는데 자연환경을 즐기고 싶어서 제주를 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른 관광객 웨우펀씨(24)도 “코로나19 때문에 2년간 여행을 하지 못했는데 기분이 정말 좋다”며 “한 번도 제주에 온 적이 없는데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