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창립30주년 기념 청소년대상 차세대리더지원사업 진행
서귀포YWCA, 창립30주년 기념 청소년대상 차세대리더지원사업 진행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2.06.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창립30주년을 맞아 서귀포지역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리더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차세대리더 공모를 진행해 ‘차세대리더란’, ‘꿈과 비전’, ‘역량개발지원금 사용목적’ 등을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6월 11일 토요일 오전 10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30명의 청소년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은 이신선사무총장의 진행으로 고맹수회장 인사, 기관소개 및 선정개요, 차세대리더 발표, 증서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차세대리더 중 한명은 ‘생각만으로 그칠 수 있는 꿈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역량개발지원금을 지역 기관에 기부도 하고, 전문서적 등 사볼 수 있게 됐다’며 매우 기뻐했다. 선정된 차세대리더들은 ‘차세대리더의 의미’에 대한 질문에 ‘선한영향력, 소통, 배려, 존중, 미래, 주도, 도전’등의 단어를 가장 많이 사용해 표현했다.

고맹수 회장은 ‘서귀포YWCA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했는데,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 역량개발을 위한 도전 등을 통해 오히려 응원을 받았다. 지난 20주년에는 20명의 청소년을, 이번 30주년에는 30명의 청소년을 지원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귀포YWCA는 1992년 6월 26일 창립해 올해 30주년을 맞으며, 6월 21일 화요일 오후2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창립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