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를 떠나 꿈 찾는 여행,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 청년 모집"
제주를 떠나 꿈 찾는 여행,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 청년 모집"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2.06.2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 대상 진로찾기 '갭이어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7월 12일까지 신청자 모집, 제주도외 활동 통해 자기탐구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내가 하고싶은 일을 찾는다는 것,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어쩌면 평생 갈망해야 할 무엇인지도 모른다.

갈팡질팡, 진로 고민에 고생할 제주지역 청년을 위해 제주도청이 나섰다. 제주를 떠나 오롯이 내 진로만을 고민해보는‘제주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이다.

여기서 ‘갭이어(Gap year)’란, 기존의 일상을 잠시 멈추고 이전과 다른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을 의미한다. 봉사, 여행, 교육, 인턴 등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삶을 살며 내 적성을 찾는 기간이다.

이에 제주도청은‘제주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제주청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갭이어 프로그램 모집요강>

모집 대상: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청년

모집 부문: 대(휴)학생·취업준비생 부문 30명 / 창업·창직*을 준비하는 청년 30명

모집 기간: 2022년 6월 24일 ~ 7월 12일

활동 내용: 총 3주 동안 도외에서 팀 미션 및 개인별 미션 수행, 워크숍, 컨설팅, 직업인 특강 등의 프로그램 활동 예정

*항공권, 숙소 무료 제공. 팀 미션 및 개인 미션 등 수행 시 활동비 지원

신청 방법: 한국갭이어 홈페이지(www.koreagapyear.com)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hsy@koreagapyear.com)로 증빙서류 제출

기타 문의: 한국갭이어(02-318-2553,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한국갭이어’) 또는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 인재정책팀(064-710-8825)


한편, 제주도는 지난 2017년부터 갭이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172명의 제주 청년들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평균 만족도는 97% 수준이다.

이에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청년들이 제주를 떠나 도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삶의 활력을 얻고, 다른 청년들이나 낯선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삶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기회로 삼기 바란다”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