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청소년들을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봤어요”
“청소년들을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봤어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7.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메타버스 연수과정 운영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가 지난 22일 도사회복지협의회 삼다수홀에서 ‘메타버스 게더타운 스페이스 만들기 과정’을 운영했다.

제주 도내 청소년시설과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운영된 이날 과정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세계에 자신들의 공간을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메타버스연구회 진성민 교수를 초빙해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맵 메이커를 통해 공간을 제작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오브젝트를 설치하고 공간이동이 가능한 포털을 설치했다. 또한 OX퀴즈방, 퀴즈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방 등을 만들었다.

이날 연수는 대면과 비대면 혼합 운영이 요구되는 시대변화에 맞춰 온라인상에서 청소년과의 소통은 물론, 청소년활동의 공간확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한 청소년지도사들은 “연수를 한 번 더 받고 싶어요”라며 수업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열정을 보였다.

한편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활동 현장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역 청소년지도자들의 요구를 반영, 다양한 형태의 연수과정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