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도치과의사회 장은식 회장, 사랑나눔치과 1호 가입
제주도치과의사회 장은식 회장, 사랑나눔치과 1호 가입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2.07.2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의료계의 나눔실천 앞장”
(왼쪽부터)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 장은식치과의원 장은식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지언 회장, 장은식치과의원 장은식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제주사랑의열매)가 도내 의료계 종사자들을 위해 새롭게 출범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사랑나눔병원(사랑의열매와 나눔을 실천하는 약국)’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랑나눔치과’의 1호 가입자가 탄생했다.

사랑나눔치과 1호의 주인공은 장은식치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제주도치과의사회 장은식 회장으로, 지난 22일 약국 앞에서 진행된 현판식과 함께 첫 번째 사랑나눔치과로 가입했다. 이날 가입을 통해 장은식치과의원은 매달 도내 어려운 이웃들의 의료비 지원을 위한 정기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장은식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나서는 것은 의사들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나눔활동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식 회장은 제주특별자치도치과의사회를 이끌면서 꾸준한 특수학교·요양원 봉사와 저소득층 보철사업, 제주국제의료봉사회 활동, 제주사랑의열매와 함께하는 저소득가정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제주도치과의사회는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랑나눔병원은 제주사랑의열매에서 물가상승과 지역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의약계의 적극적인 나눔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희망가치를 전하고자 런칭한 신규 모금프로그램이다. 대표자의 일시기부 또는 기관·직원들의 정기기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문의는 제주사랑의열매(064-755-981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