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서귀포시 행정시장 청문회, 18일~19일 이틀 걸쳐 열린다
제주시·서귀포시 행정시장 청문회, 18일~19일 이틀 걸쳐 열린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8.0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특별위원회, 청문회 일정 확정
제주시장 후보자 18일, 서귀포시장 후보자 19일 열려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청문회는 넷째주 예상
제주도의회 전경.
제주도의회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시와 서귀포시 양 행정시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이 확정됐다. 오는 18일 제주시장 후보자, 19일 서귀포시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린다.

제주도의회 행정시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5일 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인사청문실시계획서를 채택했다.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모두 7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임정은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천동·중문동·예래동), 부위원장은 현기종 의원(국민의힘, 성산읍)이다. 그 외 강성의 의원(더불어민주당, 화북동), 강충룡 의원(국민의힘, 송산·효돈·영천동), 김승준 의원(더불어민주당, 한경·추자면), 양홍식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오승식 의원(교육의원, 서귀포시 동부) 등이 있다.

행정시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은 오는 18일과 8월 19일 양일간 열린다. 18일에는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이 이뤄진다. 위원회는 이어 19일에는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후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계획이다.

임정은 위원장은 “행정시장 후보자에 대해 고위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업무수행 능력, 도덕성과 자질 등을 면밀히 살펴 후보자들이 행정시장으로 적합한지 검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이 외에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요청서를 8일 쯤 제주도의회에 제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8월 넷째주에 김희현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