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35 (목)
㈜제주펫, 반려동물 분야 도내 최초 6차산업 사업자 인증
㈜제주펫, 반려동물 분야 도내 최초 6차산업 사업자 인증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8.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특산 로컬 펫푸드 생산, 직영공장 및 체험‧판매점 운영
㈜제주펫 홍진수 대표이사.
㈜제주펫 홍진수 대표이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펫(대표이사 홍진수)가 반려동물 분야에서는 제주도내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주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로 인증을 받았다.

처음으로 ‘로컬 펫푸드(Pet Food)’ 기업으로 6차산업 신규 사업자로 인정을 받게 된 것이다.

㈜제주펫은 100% 제주산 농축수산물만을 원료로 제주 특산 펫푸드를 직접 생산, 서귀포시 남원읍에 직영 공장과 펫푸드 체험 및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과 결혼 이주민 등 지역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판매 수익의 일부를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인증)사업적기업으로 제주 유기견 입양 활성화를 위한 ‘섬강생이 내집마련 프로젝트’도 꾸준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홍진수 대표는 “청정 제주의 농업은 미래 성장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펫푸드 산업 분야의 경쟁력이면서 동시에 세계 펫푸드 시장은 제주 농산품의 블루오션이 될 수 있다”면서 “이를 위해 ㈜제주펫이 제주도 대표 브랜드가 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6차산업이란 지역의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하고(1차) 제조‧가공(2차), 체험 및 관광(3차)까지 융복합적으로 활용해 농업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