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국민연금공단 서귀포지사, 기초연금 신청 집중 홍보 들어간다
국민연금공단 서귀포지사, 기초연금 신청 집중 홍보 들어간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9.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을 시작으로 1개월간 집중 홍보
현수막 및 포스터, 안내문 등 활용, 가두캠페인도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국민연금공단 서귀포지사가 추석을 시작으로 1개월 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가족과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에 역량을 집중,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함이다.

국민연금공단은 이번 홍보기간동안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한다.

또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등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하고, 서귀포노인복지관 등에서 기초연금 설명회를 실시해 기초연금 제도를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2022년 5월 기준 약 611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 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임계홍 국민연금공단 서귀포지사장은 “코로나19가 3년째 지속되고 있는만큼 이번 추석명절은 한 번쯤 주위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