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오징어 게임' 이유미, 미 에미상 게스트상 수상
'오징어 게임' 이유미, 미 에미상 게스트상 수상
  • 미디어제주
  • 승인 2022.09.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유미[사진=리틀빅픽쳐스 제공]
배우 이유미[사진=리틀빅픽쳐스 제공]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유미가 미국 에미상 여우게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유미는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에서 여우게스트상(단역상)을 받았다.

이날 이유미는 HBO '석세션'의 호프 데이비스·사나 라단·해리엇 월터·애플TV+ '더 모닝쇼'의 마샤 게이 하든·HBO '유포리아'의 마사 켈리와 함께 경합을 벌인 끝에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비영어권 드라마가 에미상에서 수상의 쾌거를 거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유미는 비영어권 드라마, 한국인 최초 에미상 수상 쾌거를 거뒀다.

한편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가 주관하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리기도 한다. 기술진과 스태프를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과 배우와 연출진에게 수여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 두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식을 진행한다.

 

아주경제 최송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