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우리집 막둥이'와 즐거운 시간을 ...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우리집 막둥이'와 즐거운 시간을 ...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9.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5일 이틀간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열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홍보 및 교육 등
자료=제주특별자치도.
자료=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2022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가족으로서 반려동물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사람과 동물의 적절한 공존 기회를 살펴보며, 성숙한 관련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반려동물 문화축제에서는 ‘우리집 막둥이’라는 부제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홍보, 반려동물 전문가 초빙 교육, 반려동물 관련 영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24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런닝멍’과 이찬종·이웅종 훈련사와 나응식 수의사의 강연, 반려동물 등록제,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홍보 부스 등 반려동물 정책홍보와 문화체험이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동물등록서비스, 반려동물 상식 OX 퀴즈, 반려동물 미로대탈출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체험행사와 동물 관련 영화·방송 프로그램 상영, 반려동물 관련 물품 사랑나눔 바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동물방역과로 (064-710-2665)로 문의하거나 축제 누리집(https://www.jejufai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화의 섬 제주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으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