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제주사랑의열매, “2022년 모금역량 개발교육” 1차 교육과정 성료
제주사랑의열매, “2022년 모금역량 개발교육” 1차 교육과정 성료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2.09.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삼다수홀에서 도내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중인 실무자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모금역량 개발교육’ 1차 교육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은 제주 지역 모금 환경 특성을 반영한 모금 역량 개발교육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모금의 핵심기술을 전달하는 데 목표를 두었으며, 9월부터 10월까지 총 2회의 모금제안 기획 실습을 통해 오는 11월에는 기획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 등 결과보고회가 예정되어 있다.

2022년 모금역량 강화교육은 한국모금가협회의 협력으로 모금의 기본원리, 모금 홍보의 이해, 기부자 예우방법, 모금 투명성과 지속 가능성을 내용으로 하는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모금제안 기획 실습이 이뤄지며, 실습과정을 지원하는 전문 강사진의 자문이 결합된 통합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금번 교육은 제주 지역의 특화된 환경에 초점을 맞추어 그동안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자원 개발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역량 개발은 물론, 현장의 작은 시도를 이끄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 현장과 다양한 채널로서 지역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새로운 협업들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