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윤석열 대통령 ‘관광청 신설’ 대선 공약 실행 “어떻게?”
윤석열 대통령 ‘관광청 신설’ 대선 공약 실행 “어떻게?”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9.2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송재호 의원, 26일 관광청 신설‧제주 유치 공약 실행 간담회 개최
윤석열 대통령의 ‘관광청 신설 및 제주유치’ 공약을 실행할 수 있도록 추진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가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윤석열 대통령의 ‘관광청 신설 및 제주유치’ 공약을 실행할 수 있도록 추진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가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대표적인 제주 관련 공약 중 하나인 관광청 신설 및 제주 유치 공약을 실행하도록 하기 위한 간담회가 26일 국회에서 열렸다.

최근 정부가 관광청 신설 등을 포함한 정부조직법 개정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제주도가 지역 국회의원, 관광업계 등과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간담회에는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 등 도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김애숙 관광국장은 “앞으로 정부조직법 개정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관광청이 제주에 유치되도록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와 국회를 설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공동 주최한 송재호 의원도 “코로나 팬데믹으로 침체된 관광산업의 부흥을 위해 전담기관인 관광청 신설과 함께 국내 관광에 있어 선도적 상징성을 지닌 제주 유치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모든 관계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제주도는 관광청 제주 유치를 위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회,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기간을 방문해 수 차례 건의한 바 있다.

지난 7월 12일 열린 제주관광학회 하계 학술세미나에서도 제주도 글로벌 도시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관광청 설립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기도 했다.

송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향후 관광산업 육성 및 지역관광 활성화 정책을 전담할 관광청 신설에 관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국회에 발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