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다시 찾는 일상, 책!” 2022 제주독서대전 개최
“다시 찾는 일상, 책!” 2022 제주독서대전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9.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우당도서관 … 북콘서트, 공연 등 행사 다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다시 찾는 일상, 책!’을 주제로 한 ‘2022 제주독서대전’이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우당도서관에서 펼쳐진다.

책을 통해 길을 찾는 행복한 일상을 책과 함께 꿈꾸자는 취지로 마련된 올해 제주독서대전에서는 축하행사와 북페어, 체험, 포럼, 공연, 전시, 제주어동요제 등 10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국 단위 출판사와 동네책방, 서점 외에도 제주작가회의, 제주문인협회, 공공도서관, 독서 동아리 등 80애개 독서 관련 기관‧단체도 참여,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정별 프로그램을 보면 우선 첫날 30일에는 ‘제주지역 독서 공동체 상생을 위한 활성화 방안’, ‘엔데믹 시대 일상회복을 위한 독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제주독서문화포럼이 진행된다.

이틀째인 10월 1일에는 ‘회색인간’의 저자 김동식 작가와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의 저자 손힘찬 작가의 북콘서트와 음악공연이 펼쳐지며 축하행사에서는 추억의 CM송 메들리, ‘옛날 옛날 제주도에는’ 창작시극, 공부의 신 강성태 북콘서트 등이 마련됐다.

마지막날 10월 2일에는 ‘엄마는 해녀입니다’의 저자인 고희영 작가 북콘서트, ‘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야외 광장에서는 체험마당으로 독서단체·동아리 등이 참여, 20여 개의 독서체험한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제주시 동네책방 도서전, 독서사진전, 제주도서‧환경도서 등 특화도서전이 펼쳐진다.

또 본관 로비에서는 전국의 60여개 출판사, 서점, 책방들이 참여하는 사서방(출판사·서점·책방) 북페어가 진행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독서대전의 모든 프로그램은 전면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전국의 독서인들을 위해 방송사, 언론사, 유튜브, 인스타그램, 독서대전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든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독서대전 전체 일정 확인과 프로그램 사전 신청 예약은 ‘책섬, 제주’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