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3:40 (금)
긍정적 사고가 성공으로 이끈다..긍정적인 사고는 행복을 줘
긍정적 사고가 성공으로 이끈다..긍정적인 사고는 행복을 줘
  • 고기봉 시민기자
  • 승인 2022.11.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이장 고기봉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이장 고기봉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이장 고기봉

21세기의 가장 강력한 힘은 바로 '긍정의 힘'이 아닌가 생각한다. 세상은 긍정적인 사람이 성공하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사람만이 행복을 경험할 수 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고 했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과 반대로 부정적인 생각만 하는 사람이 그것이다. 부정적 사고방식을 하는 이는 길이 막히면 그대로 주저앉아 포기해버리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길을 잃고 벽에 부딪치더라도 다시 방향을 바로잡아 힘차게 달려나간다고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부정보다는 긍정을 따르려고 노력하고 매일 매일을 삶에 충실하며 살아가기를 원하고 바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사람들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삐뚤어진 인생에서 올바른 인생으로 변화시켜 놓기 때문이다.

어떤 역경에서도 굴하지 않고 희망이 있는 내일을 꿈꾸며 용감하게 싸우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승리하는 날이 온다. 분명한 것은 행복은 언제나 긍정적인 견해를 타고 온다는 것이다.

긍정의 힘에는 긍정적인 말의 힘을 거론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에 상대를 질책하는 말이라도 상대방이 듣기 좋게 바꾸어 말한다면 상대방은 진정으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더 좋은 방향으로 변할 것이다.

긍정적인 말의 힘은 상대의 닫힌 마음을 열고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고 용기를 북돋아 주고 감사를 표하고 서로 승리하는 결과를 끌어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 모든 국민이 긍정의 에너지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모습이 됐으면 한다. 긍정적인 사고로 모든 일에 임한다면 우리들의 인생도 긍정적인 인생으로 변화될 수 있고 희망 또한 평상시보다 열 배, 백배 더 충만해질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 정답은 바로 ‘긍정이 부정’보다는 그 힘이 강하기 때문일 것이다.

끝으로 지금 힘들고 어려울지라도 ‘긍정’이란 사고 하나만으로도 세상을 변화시키고 나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위기 때마다 솟아나는 ‘긍정의 힘’으로 희망을 열어가는 성산읍의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