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9 (금)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우울 예방 위한 세미나 가져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우울 예방 위한 세미나 가져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1.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4일 '청소년기 우울·불안'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갖고 있다. /사진=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4일 '청소년기 우울·불안'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갖고 있다. /사진=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청소년기 우울·불안’이란 주제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예방 세미나를 지난 14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 제1강 ‘청소년기 우울·불안에 대한 이해’ 및 질의응답 △ 제2강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 개입방안’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소년기에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와, 학교생활에서의 부적응 및 여러 정서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토대로 이번 세미나를 갖게 됐다. 특히 청소년기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의 문제를 이해하고, 정신건강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하는 2차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개입방안을 마련하려는 차원이다.

이번 세미나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주최로 약 60여명의 유관기관 관계자 및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4시간 가량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됐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제주도 내 아동·청소년들의 우울 불안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 및 조기개입을 함으로써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