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 동부소방서 성산읍 의용소방대 소방안전체험 행사 개최
제주 동부소방서 성산읍 의용소방대 소방안전체험 행사 개최
  • 고기봉 시민기자
  • 승인 2022.11.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 안전은 우리 손으로

제주 동부소방서(서장 황승철)와 성산남성의용소방대(대장 김법수)는 지난 16일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성산읍 이장단협의회 외 6개 단체 및 가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19 안전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119 안전 체험행사는 최근 발생한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성산읍 의용소방대 생활안전 강사로 활동중인 대원들이 행사장을 찾은 성산읍 사회단체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소방안전체험 행사는 최근 발생한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역 주민들도 위기 상황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이번 체험교육으로 응급처치와 소화기 사용법 등 위급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재밌게 배워가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소방서 성산 남성의용소방대장은 "지역 안전의 파수꾼으로서 재난 대응뿐만이 아니라 예방 홍보활동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산읍 의용소방대가 주최한 안전체험 행사에 각 마을 이장님들이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다.
성산읍 의용소방대가 주최한 안전체험 행사에 각 마을 이장님들이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