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표선초·토산초, IB 초등 월드스쿨 “인증”
표선초·토산초, IB 초등 월드스쿨 “인증”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11.2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첫 사례…12월 9일 선포식 가질 예정

표선초등학교와 토산초등학교가 제주에서 처음으로 ‘IB PYP 월드스쿨(World School)’ 지위를 획득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IB(The International Baccalaureate) 본부는 지난 21일 표선초등학교를, 24일엔 토산초를 IB 월드스쿨로 최종 승인했다.

제주도교육청은 2020년 9월 관심학교 등록 이후 해당 학교 교육가족과 교육청이 함께 쏟은 2년 6개월의 노력과 협업의 결실이라고 25일 밝혔다.

두 학교는 IB 월드스쿨 인증기준에 맞는 교육환경을 갖추는 동시에 협력적인 교원 문화를 바탕으로 학생 중심 탐구 수업에 주력해 왔다. 올해 9월과 10월 최종 검증단이 방문했을 때 학생과 학부모, 교원, 교육청 등이 모두 검증 면담에 참가해 표선초와 토산초가 IB 월드스쿨 승인 기준에 부합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로써 표선초와 토산초는 제주에서 나란히 초등 1호, 2호 IB 월드스쿨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우리나라에서 IB PYP(Primary Years Programme)을 운영하는 학교는 모두 18개 학교이며, 18개 학교 가운데 국공립 초등학교는 8개교, 국제학교와 외국인학교가 10개교이다.

한편 IB PYP 월드스쿨 인증을 기념하는 선포식과 현판 제막식은 오는 12월 9일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