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 학생들, 과학에 '퐁당' ... '과학에 빠지다' 행사 열려
제주 학생들, 과학에 '퐁당' ... '과학에 빠지다' 행사 열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2.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 개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지난 8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글로벌연구센터에서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지난 8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글로벌연구센터에서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지난 8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글로벌연구센터에서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를 개최했다.

‘KIER 과학에 빠지다 Science DIVE!’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주도 내 학생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들을 위한 에너지기술 관련 과학 체험 행사이다. 이 행사는 연구원이 보유한 연구 성과와 과학 지식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과학실험과 공연,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기후변화 대응 인식을 제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도내 관내 초·중등학생 및 교사 200여명과 다양한 온라인 참가자 등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였다. 또 ‘KIER 과학에 빠지다’를 메인 테마로 구성해 다양한 연령층들이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오전에는 다양한 화학 실험 교구들을 활용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내는 체험프로그램과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해 과학과 에너지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과학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오후에는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진행하는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오후에 진행된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종사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의 연구원들을 초청했다. 이는 에너지기술 분야 및 배터리, 자동차 업계 등 다양한 이공계 분야의 진로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진로설정 멘토링과 관련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종남 원장은 “ 과학 진로 체험 행사라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과학기술계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한다”며 “에너지 기술에 대한 과학 체험과 강연,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기술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