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평생교육의 교육격차 해소와 질적 성장을 위한 원년”
“평생교육의 교육격차 해소와 질적 성장을 위한 원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1.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설계] 고승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졸업하여 새로운 교육 및 학습의 기회를 원하는 도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왔다. 그러나 도민들은 저출산·고령사회, 디지털 경제·사회, 사회 양극화, 세계적 경기침체, 기후 및 에너지 위기 등의 새로운 경제‧사회 변화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러한 대전환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새로운 접근의 평생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2023년도에 다음의 주요 핵심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첫째, 교육 소외계층 도민들에게 교육서비스를 받을 기회를 제공하는 제주형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아울러 교육 소외지역(특히 중산간 마을, 도서 지역) 주민들에게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려고 한다.

둘째, 도민 역량 강화, 공동체 회복, 사회통합, 그리고 글로벌 시민정신 함양 등을 기치로 평생교육의 플랫폼 혁신체계로서 열린평생학습대학을 운영하겠다. 도민들에게 대학 수준의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질적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셋째, 2022년 하반기에 디지털 학습 공간을 이미 조성하였고, 이를 활용하여 도민과 지역 간 디지털 격차 해소와 디지털산업 이해를 통해 다양한 직종‧산업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