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말(馬)의 고장’ 제주, 글로벌 홍보 나선 한국마사회
‘말(馬)의 고장’ 제주, 글로벌 홍보 나선 한국마사회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1.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마 실황 해외수출 채널 통해 22개 국가에 홍보영상 방영
한국마사회가 제작한 해외 제주 홍보 영상.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제작한 해외 제주 홍보 영상. /사진=한국마사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한국마사회가 제주의 관광자원과 말산업 홍보 영상을 통해 글로벌 홍보에 본격 나서고 있다.

새해를 맞이해 제주도와 손을 잡고 ‘말(馬)의 고장’인 제주에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이 영상은 현재 한국마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한국경마 실황 해외 수출 채널을 통해 약 한 달간 방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 등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마사회-제주도간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1월 13일 약 30초 분량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관광 자원과 말산업 홍보 영상을 한국경마실황 해외중계방송을 통해 해외 경마팬들에게 선보인 바 있다.

이어 2월 중순까지 매주 유럽, 아시아, 북미 등 한국경마가 수출되고 있는 전 세계 22개 국가에서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담은 영상이 경마 중계와 함께 방영될 예정이어서 해외 관광객 유치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한국마사회가 보유한 경마 인프라를 활용해 아름다운 말의 고장 제주도를 해외 팬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경마의 글로벌 영향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