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지금은 습지 복원을 위한 시간입니다!”
“지금은 습지 복원을 위한 시간입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1.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천읍람사르습지도시습지지역관리위, 세계습지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운영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2월 2일 ‘세계 습지의 날’을 낮아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동백동산 등 일대에서 습지투어 등 행사가 열린다.

세계습지의 날(World Wetlands Day)은 1971년 2월 2일 람사르협약이 맺어진 것을 기념하고 습지의 보존 및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 세계습지의날 슬로건은 ‘지금은 습지복원을 위한 시간입니다!(It's time for wetland restoration)’.

지난 2018년 람사르습지도시로 인증된 제주시 조천읍에서는 제주시 조천읍 람사르습지도시지역관리위원회 주최로 습지투어버스, 습지학교, 공공외교활동 지원 등 매년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올해도 세계습지의 날을 맞이해 습지전시회, 습지블로그, 습지투어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2월 2일부터 열리는 습지 전시회는 동백동산 습지센터 내 전시실에서 열린다. 습지 애니메이션 상영, 제주도 습지 사진, 습지 영상, 습지 회화 등이 한 달간 전시된다.

습지의 가치와 도내 습지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습지 블로그 기자단의 블로그도 공개될 예정이다. 블로그 링크는 ‘다시, 제주 습지(ramsarjeju.blogspot.com)’

지난해 조천읍민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습지투어버스도 참여할 수 있다. 람사르습지도시 내에 있는 동백동산을 탐방하고 도토리칼국수 체험, 1100고지 또는 물영아리 습지 등 모두 4코스로 운영된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각 코스별 30명 내외로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조천읍 습지투어버스 참가 신청은 신청 링크(https://forms.gle/tQyL1E4LzwNA2QAv7)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주시 조천읍람사르습지도시 전문지원단체인 (사)제주생태관광협회 고제량 대표는 “세계습지의 날을 맞아 습지투어버스, 습지 전시회 등을 통해 우리 주변의 자그마한 물웅덩이도 생태계의 중요한 곳임을 인식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