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3:40 (금)
제주지역 어르신 대상 경제금융교육활성화 업무협약
제주지역 어르신 대상 경제금융교육활성화 업무협약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2.0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지역경제교육센터,금감원제주지원, 노인회제주도경로당광역지원센터

 

제주대학교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김정숙)가 19일 제주대학교에서 금융감독원 제주지원(지원장 유진혁), 사)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경로당 광역지원센터(센터장 현흥직)과 제주지역 어르신 대상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지역 어르신 대상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 됐으며 ▲제주지역 어르신 대상 경제·금융 교육 프로그램 마련 ▲원활한 경제·금융 교육 운영을 위한 홍보 및 강사 지원 ▲기타 어르신의 행복한 경제적 노후 생활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추진 등에 대한 내용에 대해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나날이 교묘해지는 금융사기수법과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의 금융사기피해예방을 위해 각 기관은 교육홍보 및 섭외, 전문강사 지원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고 세 기관이 협력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직적인 금융사기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사례중심의 대면교육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약 120회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 김정숙 센터장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제공이 센터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세 기관의 업무 협약으로 맞춤형 교육의 시너지 효과가 날 것 이라고 기대 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는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받아 도내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제교육 교재·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하는 기관으로,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모든 교육은 기획재정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문의)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 064-754-35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