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성과 알린다 ... 22일 포럼 예정
제주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성과 알린다 ... 22일 포럼 예정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2.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전경.
제주대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 22일 그랜드하얏트 제주연회장에서 '2022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4차년도 성과포럼'을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포럼은 지역선도대학 4차년도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컨소시엄 간의 협업 체계 구축과 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했다.

제주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이날 포럼을 실수요자 중심으로 운영,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다양한 사례 발표와 실적 공유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포럼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4차년도 추진성과 보고에 이어 사업참여학생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우수사례 발표는 제주대의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인 'GREAT 프로그램'과 관련된 내용으로 이어진다. 이와 함께 올해 5차년도 사업을 안내하고, 컨소시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라운드 테이블을 운영해 의견을 듣는다.

김재훈 단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관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럼 결과를 토대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올해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 방향을 설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대가 주관하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인 'GREAT 프로그램'은 도내 대학생들의 국제화 역량(Globalization), 네트워크 역량(Relationship), 교육역량(Education), 분석·통계역량(Analysis), 융·복합역량(Talent)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에는 제주대학교와 협력대학인 제주관광대학교를 비롯해 도내 16개 기관이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