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 예비창업자를 찾습니다”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 예비창업자를 찾습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2.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최대 1억 사업화 자금 지원 … 3월 15일까지 신청 접수
2023년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 웹 포스터. /사진=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 웹 포스터. /사진=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전담‧전문 멘토링, 창업교육, 보육 공간, 시드머니 투자, 해외 진출, 판로 개척 등 맞춤형 지원이 이뤄지게 된다.

또 제주 원도심에 있는 혁신창업 거점 W360을 예비창업자 특화 보육공간으로 조성해 전용 좌석과 회의실, 코워킹스페이스를 지원한다.

기술분야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사업자 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잘면 거주지나 창업 예정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예비창업패키지 창업프리스쿨을 수료했거나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 부동산임대업만 영위하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기존 창업자도 예외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제주센터는 올해 예비창업패키지에 참가할 31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할 예정이다.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5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센터는 제주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기술분야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로컬 융복합 ICT, 친환경‧에너지, 모빌리티, 드론 등 기술분야 예비창업부터 스케일업까지 이어갈 수 있는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을 그려간다는 방침이다.

제주센터는 예비창업패키지 시행 첫 해인 2019년부터 지난 4년 동안 모두 74개의 예비창업기업을 발굴, 지원해왔다.

대표적으로 2021년 규제개혁 샌드박스 규제 특례 승인을 받은 레인서클(대표 정재웅)의 공유콘센트 제품 개발 플랫폼과 제주센터 시드머니 투자를 유치한 큰삼촌컴퍼니(대표 김명건)의 패션 도소매 B2B플랫폼이 제주센터의 예비창업패키지와 후속 지원을 통해 꾸준히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오는 3월 3일 오후 2시 W360 알파룸에서는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을 안내하기 위한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하루 전까지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