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6:06 (수)
만취 운전 중 적발된 강경흠 의원 "깊이 사죄 ... 뼈저리게 후회"
만취 운전 중 적발된 강경흠 의원 "깊이 사죄 ... 뼈저리게 후회"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2.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사과문 내고 "책임지는 자세로 성찰, 자숙하겠다"
윤리특위 열리지도에도 이목 ... "3월 중순돼야 논의 가능"
제주도의회 강경흠 의원. /사진=제주도의회.
제주도의회 강경흠 의원. /사진=제주도의회.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된 제주도의회 강경흠 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을)이 “깊이 사죄드리겠다”며 공식 사과했다.

강 의원은 지난 25일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된 것과 관련해 27일 사과문을 내고 “깊이 사죄드리고, 자숙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반성하겠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제주시청 인근에서 술을 마시고 영평동까지 약 3~4km를 운전하다 적발됐다. 적발 당시 경찰의 음주측정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183% 수준으로 알려졌다. 면허 취소 기준인 0.08%를 훌쩍 넘어서는 수치다.

강 의원은 이에 대해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다”며 “마음 깊이 반성하며 도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음주운전는 용납할 수 없는 행위이며, 저 자신도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공인으로서 몸가짐을 더 조심하고 타인의 모범을 보여야할 도의원으로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정말 죄송하고, 고개를 숙여 용서를 구한다”며 “경찰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이와 관련한 어떤 처벌도 달게 받겠다.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로 성찰하며 더욱 자숙하고 더 낮은 자세로 반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사항과 관련해 제주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가 열리지에도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제주도의회 윤리특위는 지난 2013년 출범했다. 하지만 그 후 10년 지나는 동안 의원의 징계건으로 회의가 열린 적은 단 한 차례도 없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