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19 12:01 (화)
서귀포YWCA,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모집
서귀포YWCA,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모집
  • 시민기자
  • 승인 2023.02.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고용노동부 사업인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만 15~69세의 청년, 중장년층, 특정계층(결혼이민여성, 구직단념청년, 북한이탈주민, 위기청소년 등)에게 상담을 통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는 소득과 재산, 취업경험에 따라 Ⅰ유형, Ⅱ유형으로 나뉘게 된다. Ⅰ유형 참여자에게는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최대 300만원(월50만원*6개월)의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고, Ⅱ유형 참여자에게는 직업훈련 참여 등 구직활동 비용의 일부를 취업활동비용으로 지원한다.

2023년부터는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최소한의 생활안정기능과 취업지원서비스를 강화하여 좀 더 안정적인 취업 준비가 이루어지도록 개편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기취업성공수당의 지급기준·금액을 확대하고, △구직촉진수당 중 가구원 구성에 따라 가족수당을 추가로 지급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참가자 모집은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나 방문 신청은 서귀포YWCA 전화 (064-762-1400)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