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시, 청년들과 소통 위한 온라인 소통 채널 운영
제주시, 청년들과 소통 위한 온라인 소통 채널 운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3.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5일간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청년’ 주제 자유토론 진행
7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강병삼 제주시장과의 대화 이벤트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오는 6일부터 5일 동안 청년들과 양방향 소통을 위한 온라인 소통 채널 ‘제주시 청년 행복 소통e’를 운영한다.

7일 오후 2시에는 특별 이벤트로 강병삼 제주시장이 직접 참여,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제주시 청년 행복 소통e’는 청년들의 요구가 반영된 청년정책을 수립, 시행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청년들과의 소통창구다.

해당 채널에서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5일간 오픈 채팅방을 열고 ‘청년’을 주제로 참여자간 열띤 자유토론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메뉴에서 ‘제주시 청년’을 검색한 후 ‘제주시 청년 행복 소통e’에 접속하면 된다.

강병삼 시장과의 대화 이벤트는 7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또 운영 기간 중 매일 토론 내용을 참여자들에게 공지해 효율적인 토론을 유도하고, 운영 기간이 끝난 이후에는 각종 제안에 대해 추진 가능성 등을 실무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청년정책 추진 과정에 소통과 참여가 확대되는 추세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정책 체감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른 분야에도 온라인 소통채널을 확대해 실시간으로 시민과 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