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0-03 18:44 (화)
“장애인 체육인들의 고충 해소 부탁드립니다”
“장애인 체육인들의 고충 해소 부탁드립니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3.08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3기 고람시민위원 위촉
위원장에 고은실 한국발달장애인협회 회장 선출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장애인체육인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해결해주는 3대 고람시민위원회가 출범했다.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사장 양용석)은 7일 제주시내 한 식당에서 2023년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 고람시민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3대 고람시민위원회 출범을 알렸다.

3대 고람시민위원회는 변호사, 노무사, 경찰, 교수, 사회복지사 등 모두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양용석 이사장은 이날 고람시민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고, 위원회를 이끌 위원장으로 제주도의원을 지낸 고은실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 회장을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제주장애친체육발전포럼은 지난 2019년부터 제주장애인 체육인 인권상당실을 가동하고 있으며, 인권상담실의 전문성을 보완하기 위해 고람시민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고은실 위원장은 “오랜만에 좋은 분들과 함께하니 반갑다. 고람시민위원회는 장애인 당사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해결하는 자리라고 본다”며 “위원들과 함께 장애인체육인들의 고충을 듣고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용석 위원장은 “각계를 대표하는 분들이 함께해줘서 고맙다. 고람시민위원회 위원들이 장애인체육인들의 자문도 해주고 후견인도 되어 달라”며 “앞으로 남은 임기까지 적극적인 활동과 의견으로 장애인 체육인의 인권향상에 도움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위촉된 고람시민위원회 위원들은 2024년 12월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