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도의회, 몽골 투브아이막의회 초청 ... 들불축제 등 참가
제주도의회, 몽골 투브아이막의회 초청 ... 들불축제 등 참가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3.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전경.
제주도의회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몽골 투브아이막의회 대표단이 제25회 제주들불축제 기간 중 제주를 방문, 들불축제를 함께 즐겼다.

이번 방문은 우리나라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제주들불축제가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것을 계기로 제주도의회가 몽골 투브아이막의회 간 의정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초청하면서 이뤄졌다.

몽골 투브아이막의회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제주에 머무르며 제주에서의 일정을 소화했다.

10일에는 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장과 몽골 투브아이막의회 잠발수렌 의장의 면담이 이뤄졌다. 체렌 도르이 잠발수렌 의장은 “올해는 투브아이막이 생긴지 100주년 되는 해”라며 “앞으로 양 지역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어 “제주의 농산물이 몽골에서 유명해지도록 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은 “몽골 투브아이막의회를 제주들불축제 행사에 초청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몽골 투브아이막의회의 제주방문을 계기로 양 의회 간 의정교류가 활성화되고, 특히 다양한 관심 분야에서의 도시발전을 위한 파트너 관계 유지와 민간분야의 교류까지도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제주의 청정 농산물을 몽골에 알리겠다고 말씀해 주셔서 고맙다”고 밝혔다.

몽골 투브아이막의회 관계자들은 또 10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를 방문해 시설 견학 후 제25회 제주들불축제 개막식 행사에 참가, 제주의 축제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제주도의회와 몽골 투브아이막의회는 2017년도 의정교류 협약을 체결해 관광, 문화 등 교류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몽골 투브아이막의회 방문을 통해 양 의회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